증권전산, 대만 미타케社와 MOU 체결

게시일 : 2004-09-07 조회수 :10555

[보도자료/2004-09-06 ]

 

증권전산, 대만 미타케社와 MOU 체결

 

한국증권전산(사장 한정기)은 대만에서 증권업계 ARS 보급 최대업체인 미타케(사장 치오홍저)와 자사 솔루션의 대만 내 시스템 구축관련 기술협력 및 공동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제휴협정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

 

                                  

 

이번 제휴를 통해 대만 미타케는 증권사 대상의 마케팅을 전담하고 증권전산은 대만의 현지상황에 맞는 시스템을 개발하게 되는데, 이를 계기로 증권전산은 자사의 증권 종합 IT솔루션을 대만에 보급할 수  있는 기반구축은 물론 향후 한국의 선진적인 증권거래시스템을 대만시장에 보다 확대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이미 증권전산은 우리나라 IT업계 최초로 중국 강남증권의 HTS와  고객원장관리시스템을 현지에서 개발하여 성공적으로 가동하는 등 해외에서의 시스템 구축 경험을 갖추고 있어 이번 대만 증권사 대상의솔루션 보급 시도는 해외진출을 더욱 가속화하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현재 대만의 경우 HTS의 필요성이 고조되어 대형 증권사들이 앞다퉈 평가작업에 착수하고 있는 초기 진입단계이며 증권전산과 미타케가 최초로 공급할 분야도 HTS 솔루션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편 미타케는 대만과 중국 그리고 미국에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가운데, ARS 보급률이 95%에 이르는 등 상당수의 대만 증권사를 대상으로 관련 솔루션을 보급 운용해 오고 있다.*

 

<문의> 한국증권전산(주) BASE21영업팀 차장 김영호 ☎.767-8314
 

다음글
증권전산, 퇴직연금시스템 설명회 개최
이전글
코스콤 지난해 실적 호조 (영업익 전년대비 88.7% 상승)